[WEB] I am Legend

2019. 2. 25. 18:34CTF/Cybertalents

안녕하세요!

오늘은 웹문제에서

easy한 난이도의 문제를

하나 풀어보겠습니다!


I am a Legend라는

문제인데요!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근데 뭐 기본적 인거 입력해도

계속 안된다 해서!


언제나 그렇듯

힌트를 찾으러

개발자 도구를 킵니다!



일단 소스코드를 계속 보는데

뭐 힌트로 쓸만한 게 없더라구요!


그러다가 <script>태그가 있길래

어?! 자바스크립트 문제인가?

하고 소스를 열어보니

아래와 같이 무시무시한 [ ]들어있네요!



근데 이거 지난번에 제가 풀었던 문제와 매우 비슷한데요?

제가 지난번에 javascript deobfuscate 한거

기억나시나요?


자바스크립트 무슨 말인지 모르게 하려고

엄청 복잡하고 꼬아놓고 그래서

제가 그런 거 복호화 시켜주는 거

사이트 들어가서 코드 알아냈잖아요!


그래서 똑같이 구글에다가

javascript deobfuscate 입력하고

지난번에 들어갔던 사이트

똑같이 들어가서 

붙여넣기 했습니다!



복호화하니 

아래와 같이 stringfromcharcode함수가 있고

안에 여러 인자들이 있네요!


뭔가 ascii code 숫자들인거 같지 않나요?


바로 console창에 가서 붙여넣기를 했습니다!

그랬더니 바로 밑에 아래와 같이 

알아서 변환해 주네요!


그리고 바로 flag가 뭔지 바로뜨네요...

아 이번 문제는 매우매우 

간단한 문제였네요..


고..생..하셨습니다!


'CTF > Cybertalen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Web] Encrypted Database  (0) 2019.02.24
[WEB] Cool Name Effect  (0) 2019.02.23
[WEB] This is Sparta 문제풀이  (0) 2019.02.14
[WEB] Admin has the power 문제풀이  (0) 2019.02.13